24.04.10 Today I Learned
2024. 4. 10. 15:59
오늘의 공부목표는 사전강의 2주차 첫 번째 강의 복습 및 Xcode 클론코딩, TIL작성, 코딩테스트Level.1 자연수 뒤집어 배열로 만들기 문제를 풀고 Swift기초문법 정리로 정했다. 어제 몸이 안좋아서 문법정리를 못했는데 오늘은 꼭 해서 본강의 시작 전에 1회독을 해보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.
요즘 읽고있는 책이 있는데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이라는 책이다. 내가 하고 싶은 일, 취미 등 아무거나 다 좋다. 다 적어보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. 많으면 많을 수록 좋고 그렇게 계속 적다보면 몇 개는 남고 몇 개는 지우게 될텐데 남는 것들은 이제 포기할 수 없는 나의 목표? 같은 것이 된다. 그러나 그것을 위해 무언가 방법을 찾지 않아도 된다.
예를 들어 내가 차를 사고 싶어한다면 지나가다가 갑자기 그 차종이 자주 보이는 현상이 있다. 그것처럼 내가 하고싶은 것들을 정리만 해두고 그것을 계속해서 되뇌이다보면 자연스럽게 그것에 대해 뇌가 그 것을 밥먹을 때 입으로 먹는 것처럼 당연한 것으로 인지하여 그것을 뇌 속에 넣는 것이다. 그러한 부분으로 지금 내가 앱개발 공부를 시작했지만 이 것을 공부라고 생각하지 않고 내 일상이라고 받아들이려고 노력하면 언젠가 개발 자체를 나의 뇌에서 당연한 부분으로 자리잡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다.
1. Swift 기본 문법
- 변수와 상수
- 컨셉
- 데이터를 담아두는 공간
- 불러오기 위한 데이터
- 문법
- 변수(Vairable) : 데이터를 저장하고 이후에 변경할 수 있는 저장공간. var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.
- 상수(Constant) : 한번 값이 저장되면 변경할 수 없는 저장 공간. let 키워드를 사용하여 선언.
- 컨셉
var welcome = "Hello Swift!" let leeo = "My name is Leeo" |
ps. ' = ' 는 담아둔다 라는 의미
welcome를 치면 Hello Swift! 를 가져옴
- 데이터 타입
- 컨셉
- 저장된 데이터에는 타입이 존재
- 다양한 타입들에 다양한 쓰임새
- 컨셉
"리오" -> 문자열 let name : String = "리오" 20 -> 정수 var age : Int = 20 3.14 -> 실수 var pie : Float = 3.14 true, false -> 참/거짓 var isLoggedIn : Bool = true |
- 컬렉션
- 같은 타입의 여러개의 변수를 하나로 묶음
- 방법에 따라 여러가지 존재
- 배열(Array) : 같은 데이터를 하나의 변수에 넣는 방법
var fruits : [String] = ["Apple", "Banana", "Cherry"] fruits . append ("Date") let firstFruit = fruits[0] // Apple |
- 사전(Dictionary) : 키로 밸류에 접근하는 방법
var capitals : [String : String] = ["Korea" : "Seoul" , "Japan" , "Tokyo"] capitals["China"] = "Beijing" let koreanCapital = capitals["Korea"] // Seoul |
- 집합(Set) : 순서가 없는 고유한 값들
var colors: Set<String> = ["Red", "Green", "Blue"] colors.insert("Yellow") let isContainsRed = colors.contains("Red") // true |
- 조건문 , 제어문
- 특정 조건에 따라서 다른 상태를 만들어 주는 문법
- 코드의 실행 흐름을 관리하는 핵심적인 구성 요소
- 문법 - if
- if 문은 주어진 조건이 true 일 때 코드 블록을 실행
- else 문은 주어진 조건이 false 일 때 코드 블록을 실행
if condition { // 조건이 true일 때 실행됩니다. } else if anotherCondition { // 다른 조건이 true일 때 실행됩니다. } else { // 위의 모든 조건이 false일 때 실행됩니다. } |
- 문법 - switch
- switch 문은 여러 조건을 비교할 때 사용
- 각각의 **case**는 특정 조건에 해당할 때의 코드 블록을 실행
switch value { case value1: // value가 value1일 때 실행됩니다. case value2: // value가 value2일 때 실행됩니다. default: // 위의 모든 case에 해당하지 않을 때 실행됩니다. } |
- 반복문
- 같은 코드를 여러번 반복해주는 방법
- 코드를 간결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
for item in ["Apple", "Banana", "Cherry"] { // 각 아이템에 대해 실행됩니다. } for index in 1...5 { // 1부터 5까지 실행됩니다. } |
'Today I Learned > 2024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4.04.22 Today I Learned (0) | 2024.04.22 |
---|---|
24.04.12 Today I Learned (0) | 2024.04.12 |
24.04.09 Today I Learned (0) | 2024.04.09 |
24.04.05 Today I Learned (0) | 2024.04.05 |
24.04.04 Today I Learned (0) | 2024.04.04 |